입을 꾹 다물고 있었다. 그도 그럴 것이 오늘은 바로 마리엔 공주의 죽음을 애도하는 예배를 올리는 날이었다. 어색하고 경직된 분위기는 침묵과 함께 사람들을 내리눌렀다. 우는 사람은 없었다. 레프스터 국왕은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약간 의외라는 시선이 느껴졌다. 그도 그럴 것이 그동안은 수프만 깨작거리던 내가 오랜만에 풍성하게 음식을 시켰으니 말이다. 테이블을 가득 메운 음식들이 도착하자 나는 예의상 물었다.

알고 있었지만 이 것은 처음 봤을 때부터 반말 조로 나와 그런 줄 알았다. 그런데 로튼마저 수제노의 맞장구는 치는 것이 아닌가. 맞아. 공주니까 서로 알고 있어도 이상할 게 없겠군. 전혀 생각하지 못했어.

때가 슬픔에 떠는 것이라면 지금은 슬픔에 아득해질 정도였다. 세린의 얼굴이 보이지 않는다는 점도 한몫해서 나는 펑펑 눈물을 쏟아내고 말았다. 그동안 세린은 말없이감싸주었다. 인간의 체온이란 정말로

나는 풀잎 사이로 검은 색이 어른거리는 것을 보면서 혀로 입술을 축였다. 좀비도 있는지 악취와 함께 가래 끊는 듯한 소리가 사방을 진동했다. 얼른 주위를 살펴보니 미나와 마부를 제외하면 긴장하긴 했지만

썰렁해졌다. 사람들은 허탈한 눈으로 양켄센이 사라진 문 쪽을 보다 이내 나에게 시선을 보냈다. 눈에 놀라움과 감탄, 불안 등의 여러 가지 감정이 녹아들어 있었다. 나는 그런 그들을 향해 한 마디 했다. 어때요?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