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에서도 등을 돌리고 서있는 가스톤에게 다가가 그를 조용히 불렀다. 가스톤. 으앗! 가스톤이화들짝 놀라자 단순히 부르기만 했던 내가 더 놀랐다. 왜 그래? 나는 반사적으로 뒤로 한 걸음 물러나며 물었다.

설명도 없었다. 그러나 그 이유를 머지 않아 알 수 있었다. 한참이 지나자 마리엔이 나타나는 것이 아닌가. 세린은 꼼짝도 않고서있는 마리엔이 걱정돼서 에릭의 팔을 끌고 다가가려 했다. 그러나 에릭은 이를

하고 있었기에 우리까지 이 곳에 오게 만든 거야? 그의 목소리에는 불만이 가득했다. 오랫동안 말을 하지 않았는지 목소리가 약간 갈라져 나왔다. 헛기침을 하며 목을 가다듬은 그는 다시 투덜거렸다. 그러나 그

들었다. 나만 이런 상황에 처한 것이 아니라는 이기적인 안도감이었지만 그래도 조금은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그제야 슬픔을 직시할 마음이 생겼다. 난 술이나 마시련다. 그러니 오늘은 혼자 자라.

선 사람들은 기뻐하고, 오른쪽에 선 사람들은 부들부들 떠는 재미있는 현상이 나타났다. 떠는 것이 두려움 때문인지 분함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말이다. 마리엔 공주님, 귀환을 축하드립니다. 이 모든 것을 알고

똑똑 떨어졌다. 항상 내 뒤를 따라다니던 미나의 모습이 떠올랐다. 검을 배우겠다고 기를 쓰던 미나의 모습이 떠올랐다. 가끔 지나가는 투로 칭찬이라도 한 마디 해주면 좋아하던 미나의 모습이 떠올랐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